"피부과전문들의 모임" 하얀나라스킨그룹자세히보기
병원 : 02-2281-6589 스킨케어 : 02-2294-5687

기미

브이레이저

기미치료

 

♠ 기미는 왜 생기지요?


♦ 임신

임산부의 50-70%에서 기미가 발생하여 기미를 `임신의 표시` 라고도 하며 대개 임신 3개월 후에 발생하여 점차 심해지고 출산 후 서서히 없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일부 여성에서는 출산 후에도 기미가 지속되기도 합니다.


♦ 피임약 복용

여성의 8-29%에서 기미가 나타나는데 보통 피임약 복용 후 1-7년 사이에 나타나며 피임약을 복용한 기간과 색소 침착의 정도와는 무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임약 중단 후에는 기미가 소실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 햇빛

자외선은 멜라닌 세포의 활동성을 증가시켜 과색소침착에 이르게 합니다.
햇빛에 노출된 후에 기미부위만 더 검어진다거나 겨울에 없어지는 듯 하던 기미가 봄이 되어 햇빛이 강해지면 다시 심해지는 현상은 흔히 경험하는 일입니다.


♦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체내 여러 가지 신체리듬에 이상이 오게 되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신장위에 위치하고 있는 부신피질에서 분비되는 아드레날린 이라는 호르몬입니다. 이 호르몬이 혈중으로 나오면서 피부는 방어기능에 해당하는 색소형성세포의 활동이 증가 보호기능을 하게 됩니다.
이 색소형성세포의 증가가 기미의원인이므로 만성적으로 끊임 없이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그 원인을 제거하기 전까지 변조된 피부는 원상 복귀가 되지 않습니다. 그밖에 유전적 소인, 내분비 질환, 약물, 영양 결핍, 간기능 이상 등 여러 가지 원인이 기미를 일으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기미의 종류

표피형 기미의 경우는 바르는 미백제로도 쉽게 치료가 되지만 불행히도 우리 나라와 동양인의 기미는 색소가 깊게 위치한 진피형과 혼합형 기미가 많기 때문에 기미치료가 다소 늦어지는 경우가 많았고 치료 효과도 제한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아미노필링을 비롯한 여러 필링뿐 아니라 IPL, 메조 테라피, 해초박피, 바이탈이온트, 이온자임, 옥시젯 등 여러 가지 방법을 함께 시술함으로써 기미치료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색소깊이 따른 분류

  • 표피형 기미 (피부표면의 표피에 얕게 침착되는 기미)
  • 진피형 기미 (진피까지 깊숙이 침착되는 기미)
  • 혼합형 기미 (표피와 진피 모두에 침착되는 기미)

내원하시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과
맞는 치료를 받아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